유학 관련 질문입니다!
 
Notifications
Clear all

유학 관련 질문입니다!

  

0
Topic starter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꽤 오랜 시간동안 유학에 대한 정보를 모으다가 혼란이 와서 바나나님께 조언을 듣고 싶어 글 남겨요!

저는 zoology를 너무 공부하고 싶어서 여러 나라의 대학을 알아보던 중 영국에 몇몇 대학교를 고려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zoology를 공부하고 싶다는 의지는 누구보다 강했지만 학비라는 큰 장벽을 마주하니 선뜻 영국 유학을 생각하기가 굉장히 어렵더라고요. 아직 학생이지만 학생 신분으로라도 미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알바도 하고 있고 IELTS 공부를 위해 학원도 알아보면서 원하는 시기에 유학을 가기 위해 노력 중이에요.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등 zoology를 포함하고 있는 대부분의 학교를 알아봤지만 학비 면에서나 교육 면에서나 부족한 부분은 한 가지씩 꼭 있어서 아티앤바나나님께서 올리신 영상 중 인천글로벌캠퍼스에 관한 영상을 보고 저렴한 학비로 한국에서도 미국식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매료되어 알아보았지만 제가 원하는 학과가 없어서 선택하지 않았어요. 아티앤바나나님의 유학 관련 영상을 거의 다 보았지만 여전히 어느 학교를 선택해야 할 지 모르겠고 유학의 길을 선택하는 게 과연 맞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어 요즘 너무 괴로워요. 워낙 어렸을 때부터 외국에서 생활하는 것을 꿈꿔왔고 정말 꿈을 이루고 싶기 때문에 더더욱 포기하고 싶지 않아 스스로 돈을 마련하여 내년 중후반 쯤 아일랜드 브레이로 6개월간 어학연수를 떠나려고 해요. 현재 학비 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가 고려할 부분은 아니지만 정말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꿈을 접게 될 것 같아 너무 두려운 마음에 유럽에서 영어 공부라도 해보자는 생각으로 게획하고 있어요. 과연 이런 제가 어학연수와 유학을 꿈꾸는 것이 맞는 길인 걸까요? 여러 매체에서도 돈 없으면 유학 가지 마라, 아니다 돈 없이도 유학 갈 수 있으니 포기하지마라 등등 의견이 달라서 더욱 혼란스러워요. 여러 유학원들과 상담도 해보고 여러 사람들에게 조언도 받아보고 부모님께 말씀도 드려봤지만 정보가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여러 이야기를 들으면 들을 수록 선택하는 것이 훨씬 어려워졌어요. 정말 포괄적인 질문이고 대답하기 어려우시겠지만 조언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정말 누구라도 좋으니 나에게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에 두서없이 쓴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유학을 계획하고 계신 모든 분들 꼭 원하시는 유학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 Answer
0

안녕하세요 현수님 🙂 고민이 많이 되시겠어요

유학이란게 뭐 그리 대단하다고, 가기 전에는 밤에 잠도 설치면서 갈까말까 고민했던 시기가 있었네요. 

졸업하고 한국에 돌아오고 나니 '이야, 내가 그 어려운 걸 해냈다' 하고 벅차오르기도 해요. 

공부하는 건 솔직히 하나도 어렵지 않았어요 .

유학은 돈과의 싸움이고, 그게 가장 힘들었어요. 

집세 물세 비자비용.. 뭐 하나 돈없이 해결되는 것이 없고 

그래서 학교다니는 내내 그 압박감을 견디기 힘들었어요. 

현수님의 글을 보니 지금 제가 겪었던 그 압박감을 느끼고 있으신거 같아요. 

 

해외생활의 재미있는 점은 

한번 시작하고 나면 내가 생각했던대로 흐르지 않는 다는 점이에요. 

 

어학연수도 대학생활도 그랬죠!

 

누가 옆에서 뭐라고 하든, 

현수씨는 유학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실거에요. 

지금 모아두신 돈으로 아일랜드로 가세요 !

가서 지내보면서 공부하는게 어떤지, 

대학생활을 하면 내가 감당할 수 있을지도 직접 겪어보세요. 

생활비와 물가를 직접 몸으로 느끼면서

스스로 감당할 수 있는 길을 꿈꾸고 있는 건지 질문해 보세요 .

그리고 그 정도의 가치가 있는지도 한번 보세요 .

 

마음이 있다면, 불가능한 건 없어요. 

어떻게든 해낼 수 있어요. 

 

저의 조언은

너무 쫄지 마시고! 

어학연수 해보면서 스스로 해외생활이 잘 맞을지를 보시길 바래요. 

+ 대학, zoology 공부하고 싶은 이유가 뭔지 명확하게 세워보세요. 

대학 그까짓꺼 정말 안나와도 그만이에요 .

스스로 '학벌'에 대한 욕심인지, 

아니면 정말 공부를 통해서 원하는 '꿈'이 있는지, 

이게 허영인지 진심인지 

깊게 고민해보시길 바래요 🙂 

 

젊기에 할 수 있는 고민 ! 

지금은 힘들지만 결국에 인생에 큰 변화를 가져올 

멋진 시기입니다.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