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트렌드 중 하나가 세컨드 하우스이다. 도시 생활에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해 한적한 곳에 토지를 확보하고 모듈, 공유 별장, 컨테이너 등의 형태로 세컨드 하우스를 마련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것이다. 실제로 부동산 관련 프로그램 내 “5도 2촌” 등의 단어와 함께 세컨드 하우스에 대한 소개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게다가 현재 인구감소지역 부활 3종프로젝트가 추진되기도 하고, 세컨드홈 활성화를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이 발의되는 등 정책적으로도 세컨드 하우스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러한 분위기에 따라 제주 영어교육도시 인근에 위치한 ‘제주 더 포레스트’ 분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제주 더 포레스트는 선시공 후분양 방식으로 진행되며 계약 시 청약통장이나 거주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 조건 없이 누구든 신청 가능하다. 또한 전매제한이 없고 실물 단지 확인 후 분양 및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각종 세금 부담이나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도 없다.
다양한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변 입지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제주공항까지 약 40분대, 중문관광단지까지 약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으며, 신화월드, 아울렛 등 중심상권 이용도 편리하다. 산방산, 곶자왈도립공원, 사계해안, 오설록 티뮤지엄, 카멜리아힐 등 관광지도 가깝고 제주 3대 명문 골프장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임대 수요에 대한 전망도 긍정적이다. 향후 2026년도에 영어교육도시 내 5번째 국제학교가 개교하면 인근 지역이 더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족 단위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향후 미래 가지도 더욱 기대된다. 현장에서 약 18km 거리에 제주 1호 기회발전특구인 하원테크노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로 인해 제주 우주 경제의 랜드마크로 새롭게 발돋움하면서 지역 생활 수준 향상과 동시에 우주 산업 앵커 기업 유치로 인한 고용 증가, 첨단 과학 및 산업 인재 발전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가시화되면서 신규 공급 단지인 제주 더 포레스트가 최대 수혜지로 주목 받고 있다.
내부 구조도 전 세대 4Bay 판상형 혁신평면으로 설계되었고 2.5m 천장고 등으로 개방감이 우수하다. 일부 세대의 경우 오션뷰와 산방산 조망권도 갖췄으며 붙박이장과 거실장 무상 시공, 히든 주방 특화설계 등 입주민을 위한 요소도 두루 갖췄다.
한편, 제주 더 포레스트는 지상 1층~지상 4층 총 8개동 75세대 59㎡, 84㎡ 타입 구성으로 샘플하우스는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일원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