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은 반도체 클러스터 부지 유치로 가치상승이 이뤄지고 있는 도시다. 이 때문에 부동산 시장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기업 투자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인구증가와 함께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다. 이는 아파트 거래량과 전세수요 증가에 영향을 줘 부동산 선순환을 일으키게 한다.
이러한 가운데 용인 관내 도로망을 이용해 시스템반도체클러스터까지 진입이 유리한 용인 둔전역 에피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용인에서 유일하게 84타입 4억후반대로 분양중이어서 기존 분양 아파트 대비 낮은 분양가로 일찌감치 큰 주목을 받고 있어서 빠른 마감을 예상하고 있다.
용인 둔전 에피트 현장은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금어리 일원으로 17,700평 대지면적에 지하3층~29층 13개동 1,275세대를 공급한다. 입주예정시기는 27년 7월이다.
전용 68m2(A/B) 84m2(A/B) 101m2로 총 5개 타입을 공급중이다.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판상형 구조는 54% 타워형은 46% 비율로 두가지 유형 모두 넉넉한 수납공간과 채광 및 통풍에 유리한 구조로 설계했다.
넓은 동간거리로 영구조망권을 지닌 세대수가 절반이상이고, 단지 내 공원시설과 숲을 끼고 있는 공원형 아파트라는 상품성도 지녔다.
분양가는 지역 평균 매매가 6억1천만원대보다 1억이상 낮게 책정돼 상당한 가격 메리트를 지녔다. 분양권 전매도 중도금 발생이전에 가능하고 거주의무기간 없으면서 스트레스DSR적용도 받지 않아서 더욱 빠른 소진이 예상되는 단지다.
에버라인 둔전역 이용과 함께 수인분당선 기흥역까지는 20분대 이동, 기흥역에서는 분당선 이용 서울쪽 진입이 수월하다. 단지와 가까운 광역버스정류장에서는 버스를 이용 서울접근도 편리하다. 고속도로와 연결된 모든 나들목이 3km이내여서 광역교통망의 수혜를 얻는다. 단지 앞 중로 1~49호선 개통후에는 영동고속도로 제2순환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해진다.
도보통학권에 둔전초가 있고, 읍 단위 대입 농어촌특별전형이 가능한 포곡고도 가까이 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티티센터에는 사우나,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넓은 피트니스룸, 필라테스룸, 릴렉스룸, 코인세탁실, 펫케어센터, 넓은 키즈카페, 파티룸 스터디룸, 남녀독서실, 작은도서관, 공유오피스, OTT룸, 하비스튜디오, 취미실 등 다채로운 시설들로 꽉 채운다.
분양관계자는 “용인은 수도권반도체클러스터 혜택을 얻는 도시면서 꾸준한 인구증가와 신규주택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용인 에피트는 우수한 상품성과 함께 84타입 용인 평균 1억이상 저렴한 분양가로 안정적인 가치상승이 유력한 단지다. 특히 희소타입인 101타입 대형평수마저도 5억초반대 싼 분양가로 빠른 마감을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모델하우스에서 알 수 있다. 용인 둔전역 에피트 모델하우스 방문은 선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미리 아래 대표번호 연결 후 방문날짜와 시간을 예약해야 한다.
아파트에 대한 궁금한 사항 역시 대표 연결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